가을여행, 여행경비 절약 팁으로 알뜰하게 여행하기

By 2018년 10월 26일생활의 이치

안녕하세요. 굿리치스토리입니다. 🙂
힐링의 계절 ‘가을’의 끝자락!
‘2018 가을여행 주간’도 10월 20일부터
보름간 진행되고 있습니다.

국내 여러 지자체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행사를 준비하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여행하기 딱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굿리치스토리에서
여행 경비를 확 줄일 수 있는
실속 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추억과 재미는 두 배, 경비는 반으로 줄이고 싶은
알뜰여행족이라면 주목해주세요!

여행 경비를 줄이기 위해 무조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게 좋다고요? 인원에 적합한 이동수단 선택으로도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3인 이하라면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 4인 이상의 가족 단위라면 시간/비용대비 차를 이용하는 게 더 합리적입니다. 4인 기준(성인 2, 어린이 2)으로 서울에서 부산으로 가는 비용을 편도로 비교해 볼까요?

서울 → 부산 이동수단 가격 비교 (4인 기준)
▶ 자동차
– 고속도로 통행료 약 28,700원 + 주유비 약 55,098원 = 총 83,798원(차종, 운전자 습관에 따라 차이 발생)
– 소요시간 : 약 5시간(교통상황에 따라 차이 발생)
▶ 기차
– ITX 새마을 성인 2명 85,200원 + 어린이 2명 42,600원 = 총 127,800원
– 소요시간 : 4시간 42분

여행 인원이 2인이라면 2천 원도 채 차이 나지 않는 비용으로 더 빠르고  편안하게 부산에 닿을 수 있는 기차를 추천합니다. 🙂 4인 이상이라면 기차 등의 수단보다 자동차로 가는 것이 비용적으로 절약됩니다. 자동차를 이용한다면 여행 떠나기 전 자동차 보험 확인은 필수예요. 굿리치스토리에서 알려드렸던 교대 운전, 렌터카 이용 관련 보험 특약 정보 확인하고 안전 운전하시기 바랄게요!

▶자동차 보험 자세히 알아보기◀

 

제대로 된 여행을 즐기려면 패키지 상품을 피하라는 말, 들어 보셨죠? 비용은 저렴할 수 있으나 빡빡한 일정과 원치 않는 스케줄로 여행의 만족도가 낮아질 수 있다는 후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패키지 상품이라고 해 무조건 피할 필요는 없습니다. 패키지라도 원하는 일정만 골라 저렴하게 여행할 수도 있답니다.

최근에는 여행자 맞춤 패키지 여행 상품도 많이 생겼습니다. 예를 들어 숙박과 렌터카 서비스, 여행 명소 입장료를 모두 포함한 ‘올인원’ 상품을 들 수 있어요. 따로따로 예매하는 것 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또 번거로운 예약 과정을 거치지 않고 숙박부터 교통, 여행명소 관광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죠. 원하는 여행지를 고른 후 여행사를 통해 패키지 상품 여부를 문의 보세요. 🙂

 

2018 가을여행 주간을 맞아 전국 여행 명소 3,940곳에서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국내 여행을 독려하기 위해 각 지자체는 물론, 여행 관련 업체가 나선 것인데요! 각종 할인 이벤트만 챙겨도 여행 경비가 가벼워집니다. 몇 가지 살펴볼까요?

서울시 4대 궁 & 종묘 입장료 50% 할인
문화재청에서는 여행 주간 동안 4대 궁과 종묘 입장료를 50% 할인합니다. 고즈넉한 궁 나들이 떠나기 좋은 가을, 기존 입장료 반값으로 가을 정취를 느껴보세요!

전국 101개 사찰 ‘행복 만원 템플스테이’ 진행
힐링 여행의 ‘핫스팟’으로 불리는 ‘템플스테이’. 가을여행 주간 동안 1박 2일 일정의 산사체험 프로그램을 1만 원에 이용할 수 있는 파격적인 할인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한국 불교와 전통 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체험형> 프로그램과 마음의 안정과 쉼을 찾을 수 있는 <휴식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www.templestay.com)

이외에도 <여행주간> 홈페이지에서는 관광/숙박/음식/교통 등 다채로운 테마를 마련,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지역별, 기간별로 검색 가능하니 여행 전 체크하는 센스! 잊지 마세요.

 

알뜰한 여행은 체계적인 경비 계획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어디에 얼마를 쓸지 꼼꼼하게 정리하여 정해진 예산 안에서 비용을 지출한다면 과소비도 방지할 수 있을 텐데요.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앱’에서 제공하는 ‘재무진단’ 서비스를 이용, 편리하게 경비 계획을 세워 보세요.

굿리치앱은 사용자의 카드 사용 내역을 분석하여 지출 패턴을 보기 쉽게 정리해줍니다. 카드 사용 시 120여개의 지출 카테고리 별로 자동 기록되기 때문에 지출 내역을 따로 입력하지 않아도 소비 내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요.

▶굿리치앱 재무진단 서비스 더 자세히 알아보기◀

※ 굿리치앱 재무진단 서비스는 안드로이드(AOS) 기기에서만 제공되며 아이폰 서비스(IOS)는 추후 제공될 예정입니다.

 

보험 통합 관리 플랫폼
‘굿리치앱’ 유저라면 여행도 실속 있게!
굿리치스토리에서 전해드린 경비 절약 정보와 함께
알찬 가을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

보험의 바른이치 굿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