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보험금으로 시작하는 소액 재테크 노하우

By 2018년 9월 20일금융의 이치

안녕하세요, 굿리치스토리입니다.
오늘을 기준으로 ‘굿리치앱’으로 숨은 보험금을 찾은 사람이 약 11만명,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8월까지 ‘내보험찾아줌’을 통해서,
1인당 약 115만 원의 숨은 보험금을 찾았다고 합니다.
115만 원, 만약 여러분이라면 이 뜻밖의 수익을 어떻게 활용하시겠어요?
그동안 사고 싶었던 것을 살 수도, 부모님 용돈을 드릴 수도 있을 텐데요.
오늘은 ‘숨은 보험금 찾기’, ‘내 계좌 한눈에’, ‘주식 찾기’ 등
숨어있던 자산을 똑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소액 재테크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여러분의 숨은 자산을 확인해볼까요?↓

굿리치앱
내보험찾아줌
파인

 

1. 은행과 친해지세요!

저금리 시대, 은행의 위상이 예전 같지 않다고 하지만 은행만큼 확실하고 안정적으로 자산을 불려나갈 수 있는 곳도 없습니다. 시중 은행의 경우 연 3%대 적금 상품도 많아졌고 우대금리까지 챙기면 4%대 금리도 찾아볼 수 있어요. 찾은 숨은 보험금 적금에 가입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적금에 가입 할 은행을 고를 때는 무조건 주거래 은행만 찾는 분이 있는데요. 대부분 은행은 새로 거래를 시작하는 신규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얹어줍니다. 주거래 은행이 제공하는 혜택과 비교해보고 더 높은 금리를 주는 곳에서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 요즘처럼 금리가 인상될 때는 만기가 6개월~1년 이내 짧은 상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만기가 너무 긴 상품의 경우, 금리가 더 올랐을 때 이에 따른 이익을 놓칠 수 있으니까요.

단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붙는 CMA도 있습니다. 입출금이 자유로워 목돈이 생겼을 때 입금해 이자도 불리고, 필요 시 출금해 더 좋은 상품에 투자할 수도 있어요. 단, 증권사형 CMA는 예금자 보호를 받을 수 없으니 가입 전에 꼼꼼하게 확인하세요.

CMA에 대해 더 알고 싶다고요? ↓

하루만 맡겨도 은행의 10배 넘는 이자가 붙는 통장?

 

2. 100만 원으로 부동산 투자를?

숨은 보험금으로 찾은 약 100만 원으로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다면? 리츠(REITs)는 가능합니다! 리츠란 개인투자자들이 소액으로 대형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는 금융 상품입니다. 투자자가 직접 투자대상을 사는 것이 아니라 리츠 자산관리회사가 만든 상품에 투자하기 때문에 부동산간접 투자상품이라고도 해요. 일반적인 상장사와 똑같은 방식으로 주식을 사고 팔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배당이 적을 수밖에 없다는 단점도 있지만 그만큼 리스크는 낮은 소액 재테크 방법입니다.

 

3. 가치 있는 곳에 주식 투자

목표 수익률을 낮추면 100만 원으로도 충분히 가치 있는 재테크를 할 수 있습니다. 소액이라고 꼭 싼 종목에 투자하지 않고 우량주, 가치주에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000원짜리 1,000주보다 100만 원짜리 1주가 더 높은 수익률을 낼 수 있다는 것도 잊지마세요.

‘스노우볼 효과(Snowball Effect)’. 주먹보다 작은 눈뭉치를 오랜 시간 굴리면 가속도가 붙어 어느덧 자신의 키보다 큰 스노우볼이 되어 있다는 의미의 경제용어입니다.
숨은 보험금으로 얻은 뜻밖의 수익. 크지는 않더라도 소액 재테크 방법을 익히고 운용하다 보면 나중에는 더 큰 자산을 운용할 수 있는 노하우가 생길 것입니다. 여러분의 바른 금융 생활, 굿리치도 함께 돕겠습니다!

보험의 바른이치 굿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