붓는 재미가 쏠쏠! 이색 적금 상품

By 2018년 11월 23일금융의 이치

안녕하세요. 굿리치 스토리입니다 🙂

요즘은 적금도 개성시대!
독특한 우대 금리 조건과 납부의 재미를 강조한
이색 적금 상품이 인기입니다.

저축에 재미를 더해
만기 목표에 한 발짝 가깝게 서도록 도와주는
이색 적금 상품!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반려동물 우대 금리 상품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 펫팸족(펫+패밀리)이 증가하면서 반려동물 관련 적금 상품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 적금들은 펫팸족에게 특화된 우대 금리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예를 들어 은행 애플리케이션에 반려동물 사진을 등록하거나 동물등록증을 제시하면 우대 금리를 적용해주는 식입니다.

반려동물 관련 적금 상품은 치료비 혜택도 있습니다. 치료비 때문에 적금을 중도 해지해야 할 경우, 이자를 줄이지 않고 기존 약정이자율로 해지할 수 있도록 ‘특별중도해지이율’ 적용을 받을 수 있는 것이죠. 단, 사고나 질병 등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 이 밖에도 반려동물 이름으로 적금 별명을 지정할 수 있는 등 소소한 재미 요소를 더하여 펫팸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 건강과 금리,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는 적금

건강과 금리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적금 상품도 있습니다. 개인이 설정하거나 은행이 제시한 건강 목표를 달성하면 우대 금리를 적용 받는 것인데요. 금연 성공, 피트니스센터 등록, 마라톤 대회 등에 조건을 제시하는 상품이 있는가 하면, 적금 가입 후 특정 개월 동안 걸은 걸음 수에 맞춰 추가적인 금리 혜택을 주는 상품도 있습니다.

열심히 건강 관리를 할수록 금리를 우대받는 건강 관련 적금 상품! 다가오는 새해에 운동 계획을 세우며 적금에까지 가입한다면 누구보다 건강한 2019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3. 푼돈 모아 목돈! 소액 적금

‘푼테크’ 붐이 불면서 생겨난 소액 적금 상품도 눈여겨볼 만합니다. 대표적으로는 부담 없는 저축 금액과 기간 때문에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가 좋은 26주 적금이 있는데요. 처음 선택한 금액만큼 매주 늘려 납부하는 방식이 이색적입니다. 예를 들어 첫 주에 1,000원을 부었다면 둘째 주에는 2,000원, 셋째 주에는 3,000원을 내는 식이죠. 소액으로 시작해 목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된 작심 3일 적금 또한, 떠오르는 소액 적금 상품입니다. 매주 지정된 요일에 지정한 금액이 자동이체되는 6개월 만기 상품인데요. 최대 3개 요일을 지정할 수 있고, 자동이체 등록 요일 수에 따라 우대금리 혜택이 달라집니다. 하나 더, 적금 경과일 수에 따라 게 인기 웹툰 작가의 적금 관련 웹툰까지 볼 수 있어요. 적금도 하고 웹툰도 보고! 일석이조입니다.

 

적금.
가입하기는 쉬워도
만기일까지 지속하기는 쉽지 않죠.

더욱이 뚜렷한 목적 없이
적금에 가입할 경우에는
중도해지를 할 확률도 높은데요.

저축이 마냥 어렵고 지루하게만 느껴진다면
이색 적금 상품으로 재미있는
저축 생활을 시작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보험의 바른이치 굿리치